Close
 
 

정확한 회계처리와 기록 유지

 
Skip Breadcrumb

Breadcrumb

 

그룹의 명성을 유지하고, 법, 세금, 감사 및 규제상 의무를 준수하며 그룹사의 사업상 결정과 조치를 지원하기 위해 재무 및 비재무 정보 모두를 정직, 정확하며 객관적으로 기록하고 보고해야 한다.

정확한 정보와 데이터

임직원이 생성하는 모든 재무 및 비재무적 데이터는 해당 거래 및 정황을 정확하게 반영해야 한다.
재무 및 기타 사업 관련 정보를 보고하는데 있어  적용되는 법, 외부 회계 요건 및 그룹 내부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

위 원칙은 서면 문서, 전자 문서, 기타 매체 등

그 형태와 관계 없이 모든 데이터에 적용한다.

정확한 기록 유지의 실패는 그룹 정책에 반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불법으로 간주될 수도 있다.
기록 조작이나 사실관계의 부정확한 기록은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 이러한 행위는 사기에 해당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수 있다.

기록 관리

그룹사는 그룹 기록 관리 정책(the Group Records  Management Policy)에 따라 기록 관리 정책 및  절차를 채택해야 한다.
모든 임직원은 그룹 및 개별 그룹사의 정책 및 절차에 따라 중요한 사업상 기록을 관리해야 하며, 승인 없이 회사 기록을 수정하거나 파기해서는 아니 된다.

모든 임직원은 자신에게 적용되는 기록 관리 정책 및 절차를 숙지하여야 한다.

회계 원칙 준수

회계장부, 기록 및 계정 등의 재무 데이터는 일반 회계원칙(GAPP)과 그룹의 회계 및 보고  관련 정책 및 절차 모두를 준수해야 한다.

그룹사의 재무 정보는 개별 그룹사의 법인등록지 국가에 적용되는 GAPP에 따라 기록, 관리한다.

그룹 보고를 위해 데이터를 그룹 회계 정책(IFRS)  및 절차에 따라 기록 및 관리한다.

외부감사관과 협력

그룹사와 임직원은 그룹의 내부감사 및 외부감사인과 적극 협조하여, 본인이 보유한 정보중 그룹사 감사와 관련이 있는 모든 정보(“감사관련정보”)가 해당 그룹사의  외부  감사인에게 제공되도록 하여야 한다.

법적 기밀(legally privileged) 문서의 경우처럼 외부 감사관에게 제공할 의무에서 법규정상 제외되는 정보도 있다.

위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외부 감사관의 모든 요청에 즉각 응답하고 관련 직원 및 정보에 대한 완전하고 무제한적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불완전하거나, 부정확하다고 알고 있는 (혹은 당연히 알 것으로 기대되는) 정보를 외부 혹은 내부 감사관에게 제공해서는 안된다.

거래의 문서화

모든 거래와 계약은 모든 단계에서 제대로 승인을 받아야 하며, 정확하고 완전하게 기록되어야 한다.
그룹사가 다른 그룹사 혹은 외부 제3자와 체결하는 모든 계약은 서면으로 증거를 남겨야 한다.

그룹사의 계약 작성, 협상, 승인 업무를 담당하는 임직원은 계약의 승인, 서명, 기록 모두가 관련 계약 승인 정책 및 절차에 부합하도록 한다.

그룹사가 국내외 시장으로의 제품 판매와 관련하여  작성한 모든 문서는 정확하고 완전해야 하며, 해당  거래에 대해 적절한 관점을 제공해야 한다.

세금, 세관 및 기타 관계당국의 조사를 위한 문서 보존의무가 적용되는 모든 문서는 관련 서신과 함께 보관해야 한다.

누구에게 말할까

당신의 직속매니저
고위급 경영진
LEX Counsel
컴플라이언스 책임자:
()